인천 계양구 을에 출사표를 던진 국민의힘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이 후보등록 직후부터 상대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공천 파동 논란을 앞세워 날 선 공격을 이어가고 있다.

▲ 국민의힘 원희룡 계양구 을 국회의원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상대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의 글을 게재했다. /사진제공=원희룡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원 전 장관은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과거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변호한 ‘데이트 폭력’ 사건과 민주당 이건태 부천시 병 후보의 미성년 추행자 변호를 싸잡아 “여러분 자식을 이재명, 이건태처럼 키우고 싶습니까”라며 공격했다.

그는 “이재명 대표부터 그 후보들까지 ‘성폭력 변호’ 전문 정당”이냐며 “범죄자도 변호 받을 권리가 있지만, 범죄자를 옹호하며 여성 피해자 가슴에 대못을 박은 사람이 공직에 출마하겠다는 것에 분노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또 “원희룡은 아이들에게 부끄럽게 살지 않았다”며 같은 변호사 출신인 자신과 이 대표와의 차별성을 두각 시켰다.

▲ 국민의힘 원희룡 계양구 을 국회의원 후보가 22일 최근 낙마한 민주당 조수진 서울 강북구 을 후보와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향해 "피눈물을 흘리는 피해자의 인권은 안중에 없었을 것"이라는 내용의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사진제공=원희룡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원 전 장관은 또 ‘인권변호사’를 앞세웠지만 자진 사퇴한 서울 강북구 을 조수진 후보를 빗대서도 “자칭 인권변호사라는 이재명 대표와 조수진 후보는 참 닮았다”고 꼬집었다.

그는 “노동변호사라는 이 대표가 임금을 체불한 사업주 감형을 도운 조수진을 공천했다”며 “이 대표의 눈에는 조 후보가 유능함이 있을거지만, 그 유능함 뒤에는 피눈물을 흘리는 피해자의 인권은 안중에 없었을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한편 원 전 장관은 지난 21일 22대 총선 후보 등록을 마쳤다.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원 전 장관의 재산은 22억9500만원이고, 전시근로역(우증족 족지관절 족지강직)으로 군대를 가지 않았다.

/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