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펀그라운드 진접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도시공사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가 운영하는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과 펀그라운드 진접이 2024년도에도 다양한 외부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남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자립거점기획 사업’에 선정되어 운영 중에 있다. ‘너에게 보내는 듣는 편지’란 주제의 야외 음악회를 목표로 3월부터 6월까지 약 4개월간 합주 연습 및 공연 운영, 활동 평가 등을 진행한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도 선정됐다. ‘e(스포츠)색 진로활동 e-G.O.A.T’를 주제로 e스포츠 진로 체험과 회사 탐방, 현장실습 및 직무 교육 등을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펀그라운드 진접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늘봄 학교 운영 기관 지원사업’에 ‘청소년 주도 프로젝트 슬기로운 방과 후 생활’이란 주제로 선정되어, 총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펀그라운드 진접은 시설에 방문한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에 설문조사를 하고 ▲체육활동 ▲요리활동 ▲악기 배우기 등의 순으로 선호도가 나타남에 따라, ▲건강多Gym ▲마스터 쉐프K ▲사운드 오브 뮤직 등과 같은 총 10종의 다양한 분야와 프로그램을 구성해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공사는 “청소년의 소중하고 행복한 삶은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더해질 때 가능하다”라며, “남양주시의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성장하는 데 필요한 디딤돌이 되어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양주=박현기 기자 jcnews8090@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