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대위 발족식서 “지는 건 역사에 죄 짓는 것···일할 기회 달라고 호소"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이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대위원장은 19일 “이번에 지면 윤석열 정부는 집권하고 뜻 한 번 펼쳐보지 못하고 끝나게 될 것이고, 종북세력이 이 나라의 진정한 주류를 장악하게 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중앙선대위 발족식에서 “이번 (총선) 승리는 우리의 역사적인 책임이다. 여기서 지는 건 역사에 죄를 짓는다는 절실한 마음을 가져보자”며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지난 2년간 국회는 참담함 그 자체였다. 민주당은 오로지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 삶을 망치기 위해 몸부림쳤고 이번 정권이 교체된 이후 선거에서도 민생을 더 망쳐야 자기들이 표를 더 얻어서 자기들의 범죄를 가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것은 더 이상 민주당이라 부르기 어렵다. 이재명의 사당”이라며 “이런 의회가 앞으로 4년간 더 심화되고 종북세력까지 들어와서 반복된다면 그 피해는 국민에게 고스란히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와 집권 여당은 마음껏 일하고 싶다. 저희는 아직 일을 시작하지 않았다”며 “일할 기회를 달라고 동료 시민들에게 절실하게 호소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당인 우리의 약속은 실천력과 추진력이 담보돼 있다”며 “속으로는 이재명 방탄을 위해 이재명 사당화를 추진하면서 허황된 공수표만을 남발하는 민주당에 맞서서 국민의힘은 이행할 수 있는 공약을 세심하고 정교하게 제시하자”고 했다.

이어 “승리만을 쟁취하기 위해 반국가세력과도 연대하는 민주당, 범죄자들끼리 짜고 연대하는 민주당 아류 세력들, 벌써 승리의 폭죽을 터뜨리며 우리를 조롱하는 오만한 민주당을 막아달라고 호소하고 계신다”며 “저들의 폭주를 막고 종북세력이 우리 사회 주류를 장악하는 걸 막을 수 있는 유일한 세력이 우리뿐”이라고 말했다.

/남창섭 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