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비례1번 박은정…2번 조국·3번 이해민·4번 신장식
▲ 16일 국회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순번 지정을 위한 국민오디션에서 조국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조국혁신당은 18일 비례대표 순위를 발표했다. 여성 1위에 박은정 전 검사, 남성 1위에 조국 대표가 선정됐다.

조국혁신당 임유원 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중앙당사에서 국회의원 비례대표 후보자 순번 결과를 발표했다.

비례 1번에는 박은정 전 검사를, 2번에는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선정했다. 이해민 전 구글본사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는 3번, 신장식 대변인은 4번, 김선민 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은 5번, 김준형 전 국립외교원장은 5번을 받았다.

김재원(가수 리아)씨는 7번, 황운하 의원은 8번, 정춘생 전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은 9번, 차규근 전 법무부 출입국관리본부장은 10번에 선정됐다.

강경숙 전 대통령 직속 국가교육회의본회의 위원은 11번, 박원순 전 서울시장 측근 서왕진 전 서울연구원장은 12번, 백선희 전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정책운영위원은 13번에 이름을 올렸다.

‘고속 승진’ 논란의 김형연 전 법제처장은 14번, 이숙윤 고려대 교수는 15번, 정상진 영화수입배급사협회 회장은 16번에 배치됐다. 남지은 문화유산회복재단 연구원은 17번, 서용선 전 의정부여중 교사는 18번, 양소영 작가는 19번, 신상훈 전 경남도의원은 20번을 받았다.

/라다솜 기자 radaso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