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월27일 오전 인천 계양구에서 진행된 유동규 계양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유 예비후보(왼쪽)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원진 기자 kwj7991@incheonilbo.com

‘이재명 자객’을 자처하며 4·10 총선에서 인천 계양구 을에 출사표를 던진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국민의힘 원희룡 예비후보를 돕겠다”는 입장과 함께께 출사표를 거둬들였다.

자유통일당 유동규 계양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측 관계자는 15일 “유동규 예비후보가 이번 총선에서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일각에서 제기된 총선 포기설은 맞다”고 밝혔다.

그러나 당 대변인실에서는 유 예비후보가 당에 ‘불출마’ 입장을 전달하지 않은 만큼 ”유 예비후보에게 직접 출마 포기여부를 전해 듣겠다”며 ‘확인 중’이란 공식 입장을 전했다.

유 예비후보는 지난달 14일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에 입당하며 “4·10 총선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 을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또 “껍데기밖에 안 남은 이재명이 여러분이 주신 표로 방탄조끼를 만들어 입는 꼴은 더이상 못 보겠어서 나왔다”고 언급했다.

유 예비후보는 아직 출마 포기 이유 등을 내놓지 않았지만 “국힘 계양구 을 예비후보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을 지지하겠다”는 뜻은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유 예비후보 측 관계자는 “유 예비후보는 총선을 포기하는 대신 원 예비후보를 도울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