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광명 갑 임오경(앞줄 가운데)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14일 광명시 실용드론협회와 드론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했다. /사진제공=임오경 후보 캠프

더불어민주당 광명 갑 임오경 국회의원 후보는 14일 광명시 실용드론협회와 드론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 협회는 드론이 기초과학 교육, 드론 스포츠 개최를 통한 미래형 관광산업으로 육성되고 있는 점을 들며 드론 스포츠 등 드론 활성화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특히 광명시에 드론 스포츠 도입을 통해 드론 산업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지고 관련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협회 측 자료에 의하면 세계 드론시장은 오는 2030년 약 125조 5000억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실제로 국토교통부는 드론 산업을 혁신성장의 8대 핵심 선도사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간담회에 임오경 후보는 “앞으로 경기도교육청, 폴리텍대 융기원 등 유관 기관들과 협의를 통해 드론 체험과 교육이 이뤄지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광명시 실용드론협회 측은 간담회에 앞서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민생경제회복을 반드시 이루어내야 한다”며 임오경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