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15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

추첨 통해 ‘안성팜랜드’ 입장권
▲ ‘백광’ 댓글 이벤트 포스터.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명예 경주마 ‘백광’의 감동적인 여정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 TV’를 통해 공개하고 댓글응원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는 15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하며 ‘백광’의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고자 마련됐다.

백광은 2005년부터 7년여간 서울경마공원에서 활약하며 ‘은빛가속도’라는 애칭을 얻으며 많은 경마팬의 사랑을 받았다.

백광은 데뷔 4년 차였던 2008년 다리부위에 난치병이 발견되며 경주마로서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이기도 했지만 고 이수홍 마주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치료에 전념한 끝에 재기에 성공한 기적적인 스토리의 주인공이다.

또 ‘백광’은 자신의 이름으로 장애인 단체에 4000만원을 기부하며 ‘동물명의 기부 제1호’라는 이색적인 기록이 만들기도 한 경주마로서 매우 특별한 마(馬)생이다.

이벤트 참여는 마사회 TV에서 백광의 스토리 영상을 시청한 후 응원 댓글 또는 스토리가 궁금한 경주마 추천을 남기고, 구독 및 댓글 인증샷을 설문 폼에 전송하면 된다.

한국마사회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백광이 곧 옮겨가게 될 보금자리인 ‘안성팜랜드’ 입장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백광은 단순한 경주마가 아니라 여러 역경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선 불굴의 정신을 가진 존재”라며 “백광에 대한 따뜻한 응원뿐만 아니라, 그 정신이 우리 사회 전반에 아름답게 전파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과천=이동희 기자 dh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