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 경선 후 최종 후보 확정 땐 국민의힘 승리 위해 협조
▲ 김성기(왼쪽)·권신일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페어플레이를 통해 정정당당한 경쟁을 하자고 합의한 뒤 기념사진을 찍었다. /사진제공=김성기 예비후보 캠프

5인 경선을 앞둔 권신일·김성기 예비후보가 페어플레이를 통해 정정당당한 경쟁을 약속했다.

경선을 통해 후보자가 확정된 뒤에는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는 뜻도 내비쳤다.

현재 국민의힘 포천·가평 선거구는 권신일(53) 전 코레일관광개발 대표, 김성기(67) 전 가평군수, 김용태(33) 전 국힘 청년 최고위원, 김용호(46) 변호사, 허청회(53) 전 대통령비서실 정무수석실 행정관 등이 공천을 놓고 경쟁하고 있다.

오는 12∼13일 양일간 당원 20%, 일반 80% 방식으로 여론조사가 진행된다. 과반이 나오지 않을 경우엔 상위 2명으로 결선투표를 해 후보자를 뽑는다. 결과는 14일쯤 발표될 예정이다.

그러나 5인 경선으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상대 후보를 헐뜯는 등 진흙탕싸움으로 번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권신일·김성기 예비후보는 지난 10일 가평의 한 행사장에서 우연히 만났다. 김성기 예비후보가 먼저 손을 내밀었다.

김 예비후보는 “다른 후보를 자극하는 내용은 되도록 올리지 말고 페어플레이를 통해 공정하게 경선하자고 제안한 뒤 사진을 함께 찍었다”면서 “오늘 사무장끼리 전화통화를 해서 공정한 경선과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권 예비후보는 “어제 가평의 한 행사장에서 만났는데, 균형을 잡아줬다. 어른의 모습을 보여줘 감사하게 생각한다. 누가 최종 후보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원팀이 중요하다”면서 “경선이 끝난 뒤에도 원팀이 될 수 있도록 누군가 역할을 해줘야 한다. 최종 후보가 안 돼도 최선을 다해 돕겠다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경선을 앞두고 뜻을 모았다고 해서 두 사람에게 적용된 것은 아니다. 공천을 받은 후보에게도 적극 협조하겠다는 게 핵심이다.

/포천·가평=이광덕·정재석 기자 kd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