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자이 2차 스프링캠프 종료. 사진제공=SSG랜더스

고명준과 조형우가 대만 자이에서 진행된 2차 스프링캠프 MVP로 뽑혔다.

SSG랜더스는 2월 25일(일)부터 대만 자이에서 진행된 2차 스프링캠프를 7일 종료했다.

SSG는 이번 캠프에서 주전 선수들의 실전감각을 끌어올리고 유망주들의 기량을 점검하고자 연습경기 중심의 훈련을 소화했다.

캠프를 마친 이숭용 감독은 “1차 캠프에 이어 2차 캠프에서도 선수단이 큰 부상 없이 훈련을 잘 소화해줬다. 2차 캠프의 경기를 통해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원팀으로서 활기차고 생동감 있는 모습들을 지켜봤다. 그 속에서 우리 팀의 강점과 긍정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다. 시범경기까지 그 부분을 더욱 강화하고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 시즌을 잘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캠프 MVP 야수 부분에는 고명준이 선정됐다.

이어 투수 부문에는 투수들의 의견에 따라 포수 조형우를 뽑았다.

캠프 기간 동안 투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자 노력한 공로를 격려하는 뜻이 담겼다.

야수 MVP 고명준은 “캠프 기간 동안 타격코치님들 덕분에 발전할 수 있었다. 매일 찾아가 조언을 구하고 함께 노력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 처음 참가한 2차 캠프에 MVP까지 받게 돼 뜻깊고, 시범경기 및 개막 이후에도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투수들이 MVP로 선정한 조형우는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는 2차 캠프인만큼 수비 쪽에 높은 비중을 두며 훈련했다. 특히 투수들과 많은 의견을 나누는 등 훈련에 임했는데, 이런 부분을 좋게 봐주셔서 투수 선후배들이 MVP를 주신 것 같다. 야수 MVP로 선정된 것보다 더욱 기쁘며 시범경기에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SSG선수단은 7일 입국 후 9일(일)부터 롯데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를 시작으로 시범경기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