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원희룡에 “양평고속도로처럼 인천 GTX 노선도 휘는 거 아닌가” 비판

원희룡, 이재명에 “허위사실 유포하고, 서초동에 한 번 가나 두 번 가나 상관없다” 고발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디올백’ 피켓을 든 최고위원들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6일 이번 총선에서 인천 계양을에서 맞붙는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에 대해 “양평고속도로를 갑자기 대통령 처가 땅 근처로 확 바꿔 버린 원희룡 전 국토부 장관, 무관한 척하지만, 지금까지 책임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지 않느냐"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가 권력을 사적으로 남용한 의혹이 있는 이런 후보들을 (국민의힘에서) 단수로 과감하게 추천한다”고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지금 인천에선 그런 걱정을 한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노선도 휘는 거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또 “대통령은 평소에 안 하던 간담회를 선거에 이르러서 집중적으로, 아예 대놓고 ‘어쩔래’ 이런 태도로 강행하고 있다”며 “선거관리위원회는 뭐 하느냐. 경찰·검찰은 이 명백한 불법 선거 운동을 두고 대체 뭐하고 있느냐”라고 반문했다.

▲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 SNS 갈무리.

이 대표 발언에 원 전 장관은 ‘고발’로 응수했다.

원 전 장관은 6일 양평고속도로 관련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이 대표를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허위사실 유포하고, 서초동에 한 번 가나 두 번 가나 상관은 없습니다만, 국토부 장관 취임하기 전에 일어난 일을 제가 '확 바꾸었다' 하신 것, 나중에 '기억 안 난다'고 하시지는 않겠지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문기를 모른다'던 거짓말이 생각나서 하는 말"이라고 지적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원 전 장관을 겨냥해 "무관한 척하지만 양평 고속도로 문제에 책임이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남창섭·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