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부평새일센터-중기융합 인천부천김포聯 협약]

女 취업 촉진·고용 업체 발전 협력
상호 인프라 활용 취업 지원 서비스
▲ 인천광역∙부평새일센터와 ㈔중소기업융합 인천부천김포연합회가 지난달 28일 인천 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인천시 여성가족재단 인천광역새일센터
▲ 인천광역∙부평새일센터와 ㈔중소기업융합 인천부천김포연합회가 지난달 28일 인천 여성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인천시 여성가족재단 인천광역새일센터

“경력 단절 없는 인천 여성들의 취업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인천광역·부평새일센터(센터장 김미애)는 지난달 28일 인천여성가족재단 복합미디어실에서 ㈔중소기업융합 인천부천김포연합회와 인천 지역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과 여성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인천광역·부평새일센터 김미애 센터장, ㈔중소기업융합 인천부천김포연합회 이헌구 회장, 조선기 사무총장, 권양순 재무분과 위원장, 이지민 사무국장 등 ㈔중소기업융합 인천부천김포연합회협의회 임원과 인천광역·부평새일센터 실무자들이 참여했다.

업무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인천 여성들의 취업 촉진과 여성 고용 기업의 발전을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더불어 기업 지원 사업에 필요한 상호 인프라를 활용해 여성 취업 지원 서비스, 새일인턴십 연계, 경력 단절 예방 지원, 특화형 경력 단절 예방 지원 사업 등을 운영하기 위해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업무협약식을 주관한 인천광역·부평새일센터는 여성 고용 활성화를 위한 정책연구 수행과 일자리 관련 기관 협력네트워크 구축, 예비 창업자 발굴 및 지원, 새일센터 역량 제고, 경력 단절 예방 사업, 특화형 경력 단절 예방 지원 사업, 가족친화 인증 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헌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이번 협약은 지역 중소기업들의 발전과 협력을 위해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단체 간 협력을 통해 지역 경제의 활력을 더욱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미애 센터장 역시 “이번 협약은 우리 지역의 기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협약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양 단체 간 업무협약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목표 또한 담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 중소기업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광역새일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 기업들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이창욱 기자 chuk@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