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2일까지 1차 9개사 모집
마케팅·QA 등 5억 서비스 제공
▲ ‘2024년 게임 상용화(셀프 퍼블리싱) 지원’ 참여 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 ‘2024년 게임 상용화(셀프 퍼블리싱) 지원’ 참여 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중소게임개발사 지원을 위한 '2024년 게임 상용화(셀프 퍼블리싱) 지원' 참여 기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은 도내 게임 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외 시장에 직접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케팅, QA(품질개선), 번역 및 LQA(번역된 파일을 게임에 적용한 후 플레이를 하면서 수정하는 작업), 기술지원 등의 상용화 서비스를 지원한다.

경콘진은 이달에 1차로 9개사를 모집하고 5월에 2차로 4개사(내외)를 선정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총 5억원 상당의 상용화 서비스 및 맞춤형 해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경기지역에 있는 게임 개발사로 오는 6월 30일까지 해외 권역 1개국 이상에 출시 가능한 단계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업이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된다.

지원기업의 ▲개발완성도 ▲해외진출전략 ▲콘텐츠 경쟁력 ▲출시경험 등을 평가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그동안 도의 게임 상용화 지원으로 고양이와 스프(2021)는 컨설팅,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통해 해외로 진출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0만회 이상을 기록했으며, 헬스장 키우기(2022), 선데이피크닉(2023) 등도 50만 이상 다운로드 성과를 기록했다.

지원 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gcon.or.kr) 사업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