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사업결과 및 세입‧세출 결산(안) 등 3개 안건 의결

도댄스스포츠협회‧루지경기연맹 정회원 승격

‘태릉 국제스케이팅장의 경기도 건립 유치를 위한 결의문’ 발표
▲ 경기도체육회는 28일 화성 YBM 연수원에서 2024년 정기대의원총회를 열고 경기체육 주요 현안 사항을 논의했다. /사진제공=경기도체육회

경기도체육회가 경기도댄스스포츠연맹과 경기도루지경기연맹의 정회원 승격을 승인했다.

댄스스포츠는 2024 파리올림픽 종목이고, 루지는 동계올림픽‧전국동계체전 종목이다.

도체육회는 28일 화성 YBM 연수원에서 2024년 정기대의원총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대의원총회는 85명의 대의원 중 63명이 참석해 자체감사 보고사항과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안) 등 5개의 보고사항을 접수하고, 2023년도 사업결과 및 세입‧세출 결산(안) ▲경기도체육회 정관 개정(안) ▲경기도종목단체 등급 심의(안) 3가지의 안건을 심의하는 등 경기체육 주요 현안 사항들을 논의했다.

도체육회는 이번 정관 개정(안) 의결을 통해 경기도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신설 추진 상황을 반영한 분사무소 설립 근거를 마련했다. 또 정회원 종목단체 등급 심의를 통해 2024 파리올림픽 종목인 도댄스스포츠연맹과 동계올림픽‧전국동계체전 종목인 도루지경기연맹의 정회원 승격을 승인했다.

▲ 경기도체육인들이 28일 화성 YBM 연수원에서 ‘태릉 국제스케이팅장의 경기도 건립 유치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했다. /사진제공=경기도체육회

총회 후 태릉 국제스케이팅장의 경기도 건립 유치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했다.

신상철 도빙상연맹회장은 이번 국제스케이팅장 대체 시설건립의 필요성과 함께 빙상종목의 선전을 홍보하며 대의원들의 관심과 지지를 요청했다. 유치전에 참여 중인 양주·동두천시는 임직원들이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지원을 호소했다.

▲ 경기도체육인들이 28일 화성 YBM 연수원에서 ‘태릉 국제스케이팅장의 경기도 건립 유치를 위한 결의문’을 발표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제공=경기도체육회

이원성 도체육회장은 “2023년도 경기체육 정상화 기반을 바탕으로, 2024년 도약의 한 해가 되기 위해 대의원님들의 연대와 지지를 포함한 많은 협력을 부탁한다”며 “각 동계종목의 경기도 선수단의 선전 등, 국제스케이팅장이 반드시 경기도에 건립될 수 있도록 대의원 모두가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