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시의회 간담회서 건의
▲ 이천시의회가 지난 27일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의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시의회

이천지역의 소규모 학교에 대해 공동학구로 지정하고 교사 이탈 방지를 위한 처우개선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천시의회는 지난 27일 이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시민과의 소통의 날’을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및 의원, 이영노 협의회 회장과 간부, 자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영노 협의회장은 “좋은 선생님의 가르침 아래 훌륭한 제자가 양성될 것”이라며 “타 시군으로의 교사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기숙사 거주 기간 충분한 확보 등 처우 개선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또 “학생들의 전동 킥보드 운행으로 사고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며 “안전사고 예방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인구 감소에 따른 이천시 소규모 학교에 대한 공동학구 지정 요청이 잇달았다.

협의회의 한 간부는 “소규모 학교의 학생들은 어린 시절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수학여행과 현장체험학습에 비용 부담이 크다”면서 “공동학구로 지정된다면 많은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은 적어지고 건강한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시의원들은 이천시 소규모 학교의 교사 처우개선과 안전하고 지속적인 교육정책을 위해 집행부 및 교육지원청과 적극 논의해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하식 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과 교육 정책이 이루어지도록 집행부와 다각도로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천=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