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브런치 콘서트 시리즈 '살롱 드 아트리움 Ⅳ'

내달 27일부터 SK아트리움서
4인 미디어아트 작품 모아 구성
첫번째 렘브란트·헨델의 만남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공연
▲ 브런치 콘서트 시리즈 ‘살롱 드 아트리움 Ⅳ’ 포스터.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 브런치 콘서트 시리즈 ‘살롱 드 아트리움 Ⅳ’ 포스터.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은 브런치 콘서트 시리즈 '살롱 드 아트리움 Ⅳ' 첫 공연을 다음달 27일부터 수원SK아트리움 소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수원 SK아트리움 대표 제작공연인 '살롱 드 아트리움'은 2021년부터 3년간 총 13회의 공연을 진행해 연속 8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브런치 콘서트 시리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눈과 귀를 사로잡는 융복합미디어아트 공연 '살롱 드 아트리움 Ⅳ'는 거장들의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감상할 수 있다. 시시각각 화려한 영상미와 색감으로 탁월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 히스토리언이 들려주는 화가들의 삶이 담긴 이야기와 클래식, 성악 그리고 무용까지 다채로운 공연이 예정돼 있다.

올해는 3월부터 6월까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시리즈에는 16세기부터 18세기까지 활동했던 화가 중 미술사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화가들인 렘브란트, 고야, 카유보트, 뭉크 등 총 4인의 작품들로 구성했다.

3월 첫 번째 시간에는 '스며드는 빛과 어둠의 대화'를 주제로 네덜란드 바로크 황금시대를 이끈 빛의 화가 렘브란트의 대표작품들을 바흐, 헨델 등의 음악과 감상한다.

4월 두 번째 시간에는 '고통 속 광기'를 주제로, 스페인을 대표하는 왕실의 궁정화가 고야가 겪었던 격동적인 시대 상황이 드러난 작품들이 음악의 거장 베토벤의 곡들과 합을 맞춘다.

5월 세 번째 시간에는 '파리지앵이 되어...'로 프랑스 사실주의 화가 카유보트의 작품들을 동시대 활동했던 멘델스존의 음악들과 조화를 이루며 무대를 완성한다.

6월 마지막 시리즈를 장식할 '내면의 교향곡'은 노르웨이 출신 화가이자 판화가 뭉크의 진솔하면서 극적인 감정이 드러난 작품들이 현대음악의 거장 엔니오 모리코네의 드라마틱한 영화 OST 곡들과 만나 어우러질 예정이다.

▲ 지난해 ‘살롱 드 아트리움 Ⅲ’의 ‘그라치아 아름다움의 화신, 라파엘로’ 공연 실황.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 지난해 ‘살롱 드 아트리움 Ⅲ’의 ‘그라치아 아름다움의 화신, 라파엘로’ 공연 실황.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공연 관람권 가격은 전석 1만원으로, 다시 관람하는 관객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오는 28일 오전 11시부터 인터파크 및 수원SK아트리움 누리집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