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현아 국민의힘 고양정 예비후보 /사진 제공=김현아 예비후보 선대위

김현아 국민의힘 고양정 예비후보가 단수 공천을 받았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1일 오후 제11차 회의 결과를 통해 고양정 김현아 전 의원을 비롯해 3개 지역구를 단수추천 후보자로 선정, 발표했다.

김 전 의원은 오후 늦게 국민의힘 공관위의 단수공천 소식을 듣자마자 곧바로 지역구 주민을 찾아 “기쁜 만큼 어깨가 무겁다”며 감사 인사와 함께 “이제 시작이다. 승리의 순간까지 함께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어 김 전 의원은 “일산이 이기면 고양시가 이기고, 고양시가 이기면 수도권이 승리 할 수 있다”며 본선을 향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하지만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22일 오전 김 전 의원에 대한 공관위의 단수공천 안건 의결을 보류하고 공관위에서 재검토 입장이 나오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철규 국민의힘 공관위원은 단수공천 발표에 앞서 “1년 반 전부터 김 전 의원에 대한 당내 문제 등 민원이 제보돼 여러 차례 조사했고 문제 될만한 건 발견되지 않았기에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후보자로 판단, 단수추천에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 전 의원은 22일 페이스북을 통해 공관위의 단수결정 보류와 관련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는 입장문을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중앙당의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를 받은 이유는 윤리규칙 제4조 품위유지 의무와 제9조 지위와 신분남용 금지 등 위반”이며 “당무 감사위는 정치자금법 위반 가능성에 관해서는 판단하지 않았다”고 소명했다.

이어 “수사 중인 사안이 당원권 정지의 직접 사유가 되지 않았다”고 덧붙었다.

또 “여러 의혹은 2022년 경찰 수사에서 이미 무혐의·불송치 됐다”면서 “경찰이나 검찰이 봐주기 수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무혐의 난 사안을 지방선거 공천 불만자들의 고발·고소 건으로 재탕·삼탕 수사를 받는 것”이라고 해명했다.

김현아 전 의원은 “사법적 판단이 종결되지 않았기에 공천 보류를 논한다는 의견에는 동의 할 수 없다. 저는 기소 되지도 않았고 재판도 받고 있지 않았다”며 공관위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