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깃 거리 주제’ 10월 11~13일 일산호수공원 개최
▲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가 오는 10월 11~13일 일산호수공원 일대서 개최된다. 사진은 2023 고양호수예술축제 때 선보인 불꽃 드론 쇼. /사진제공=고양문화재단

고양문화재단은 올가을 국내·외 최고 거리예술가들이 참여하는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를 빛낼 국내 프로그램 참가작을 공모한다.

공모는 공식초청작, 자유참가작 2개 부문으로 다음 달 6일 마감이다.

제13회를 맞는 고양호수예술축제는 경기도를 대표하는 글로벌 거리예술축제로 일산호수공원 일대서 퍼포먼스, 마술, 마임 등 다양한 장르의 거리예술을 선보인다.

올해 축제는 ‘이야깃거리’를 주제로 오는 10월 11~13일까지 열린다.

축제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국내 프로그램'은 사전 공모를 통해 국내 최고의 거리예술 작품을 엄선할 예정이며 공모는 ▲공식초청작 ▲자유참가작 두 가지 분야로 진행한다.

이중 공식초청작은 거리예술축제의 방향성을 제시할 작품으로 완성도, 예술성, 기획성을 갖춘 작품을 선정한다. 또 자유참가작은 거리예술로서 가능성과 독창성을 엿볼 수 있는 참신한 작품을 선발한다.

퍼포먼스, 마술, 마임, 거리극·거리 음악극, 거리무용 등 실제 거리에서 실연 가능한 모든 장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단순 콘서트 형태의 음악 공연은 제외된다.

공모는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의 주제를 반영한 작품, 축제 장소인 일산호수공원의 경관을 잘 활용한 작품, 2024년 신작으로 고양호수예술축제 초연 예정인 작품 등은 우대한다.

‘2024 고양호수예술축제’ 국내 프로그램 공모와 관련 자세한 안내는 고양문화재단 누리집과 고양호수예술축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김재영 기자 kjyeong@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