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당구 PBA가 ‘K-당구용품’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린다.

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22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이하 스포엑스)에 참가, 전시관을 운영한다.

전시관에서는 PBA 공식 용품업체인 프롬(테이블) 코스모스(당구공) 고리나(당구 천∙큐)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PBA는 또 이를 통해 프로당구의 역사 및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당구 용품과 PBA 공식 용품의 우수성을 알린다는 포부다.

또 PBA는 이번 산업전 내내 PBA 전시관을 찾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PBA 전시관 내 마련된 당구테이블에서 조재호(NH농협카드) 차유람 등 PBA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직접 당구를 칠 수 있는 ‘PBA 선수를 이겨라’, ‘예술구 장인’ 남도열 PBA 고문이 선보이는 ‘예술구의 향연’, PBA-LPBA 선수 팬 사인회 등이 마련할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기간 동안 한 번에 가장 많은 점수를 올리는 ‘하이런 이벤트’와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부문별 경품으로는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결승전 무료 티켓, PBA 공식 용품사의 당구 용품, 고급 큐, PBA MD 상품,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될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