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정책추진단과 안양지역 도의원들이 정책 발굴 정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 의정정책추진단과 안양지역 도의원들이 정책 발굴 정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이 12일 안양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안양지역 정책과제와 도의회 차원의 지원 사항을 논의했다.

▲공동주택 통합물류시스템 구축 지원 ▲노인종합복지관 설립 ▲시립치매센터 건립 ▲공립 키즈카페·돌봄센터 건립 ▲교통 소음문제 해결방안 마련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다.

유영일(국민의힘·안양5) 도시환경위원장은 “맞춤형 공립 키즈카페와 돌봄센터 설치를 통한 보육 인프라 확대가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문형근(민주당·안양3)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은 “고령인구 증가, 재가노인서비스 욕구 증대에 따란 노인복지관 등의 설립이 필요하다”고 했다.

김성수(민주당·안양1) 의원은 “지역경제의 활력을 높이기 위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임대료 인하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채명(민주당·안양6) 의원은 “신도시 교통 소음 저감을 위한 해결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철현(국민의힘·안양2) 의원은 “일자리 창출까지 가능한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했다. 장민수(민주당·비례) 의원은 “사회부담을 경감시키고 치매진행 상황을 체계적이고 지속해서 관리하기 위한 시립치매센터 조속한 건립 추진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정윤경·윤태길 공동단장은 “안양시민의 복리증진에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고 말했다.

/이경훈 기자 littli18@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