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명문 안에 윤석열 정부 관련 내용 있다는 제보도···관련된 내용 다 공개하라”
▲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가 11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정책조정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재명 대표 흉기 피습 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 발표와 관련해 “정말 납득이 안 된다”며 “수사 원점에서부터 처음부터 끝까지 다 재검토하고 다시 내용을 발표하고 관련된 내용을 다 공개하라”고 말했다.

그는 피의자의 당적, 금융거래 내용 등 공개를 요구하면서 “변명문 내에 일부 발췌했는데 그 안에 윤석열 정부 관련된 내용도 있다는 제보가 나오고 있다”고 주장하며 “만약에 선거기간에 제2, 제3의 유사한 정치테러를 한다면 이번 수사 경찰이 전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추궁했다.

홍 원내대표는 조태용 국가정보원장 후보자가 미국 정유사 엑손모빌의 자회사로부터 주택 임대수익을 받은 의혹에 대해 “국익을 수호하고 산업스파이를 잡아야 할 국정원장 후보자가 외국기업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것은 우리나라 국익에 중대한 침해, 위협을 가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 고위 관료들에 대한 전수조사를 요청한다”며 “필요하다면 과거 문재인 정부 때 관료들까지 다 조사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남창섭 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