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차 관람 부르는 역대급 OST” 전 세대 관객들을 웃고 울린 위시의 모든 순간

당찬 주인공 ‘아샤’ & 씬스틸러 ‘별’ & 역대급 빌런 ‘매그니피코’의 레전드 테마곡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디즈니 100주년 기념작 ‘위시’가 작품의 OST와 함께하는 명장면 포인트를 공개했다.

영화 ‘위시’는 가슴 따뜻한 메시지와 귀여운 캐릭터들은 물론 전 세대에 길이 남을 디즈니의 아름다운 OST들이 풍성하게 채워져 있다. ‘로사스 왕국’을 사랑하는 당찬 소녀 ‘아샤’부터 씬스틸러 ‘별’, 디즈니 빌런계의 새 역사를 쓴 ‘매그니피코 왕’의 메인 테마곡들, 그리고 이와 함께 어우러진 인상 깊은 장면들이 벌써 N차 관람을 유발하며 ‘위시’의 흥행 열풍에 힘을 보태고 있다.

▲ 위시 스틸컷.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먼저 ‘아샤’가 ‘매그니피코 왕’의 어두운 비밀을 알게 된 후, 언덕 위로 달려가 간절한 소원을 비는 모습은 명실상부 최고 명장면으로 손꼽힌다. 특히 이 장면에서는 작품의 메인 테마곡이자 ‘아샤’의 마음 속 깊은 간절함을 담아낸 ‘This Wish’가 웅장하게 흘러나오며 감동을 증폭시킨다.

OST를 작곡한 줄리아 마이클스 역시 “이 장면은 ‘아샤’에게 있어서 큰 전환점이 된다”며 “누군가가 다른 사람들의 꿈과 운명을 결정하는 걸 가만히 보고 있지 않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순간으로 굉장히 힘차고 크고 강한 장면”이라고 강조했다.

▲ 위시 스틸컷.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귀여운 씬스틸러이자 무한한 힘을 지닌 ‘별’이 숲 속 친구들과 함께하는 장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명장면이다. ‘아샤’와 함께하기 위해 하늘에서 내려온 ‘별’이 ‘로사스 왕국’ 숲 속 동물, 식물들에 생명을 불어넣는 순간들을 귀엽고 아름답게 표현한 이 장면은 ‘별’의 힘으로 목소리를 얻게 된 수많은 캐릭터가 ‘아샤’에게 힘을 주고, 모두가 하나가 됐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귀여움과 감동을 동시에 전달한다.

▲ 위시 스틸컷.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이 장면에서 듣게 되는 ‘별’과 친구들의 메인 테마곡 ‘I’m A Star’은 무려 22명의 배우가 참여한 곡으로 작품의 다채로움과 풍성함을 더하고 있어 더욱 호평을 받고 있다.

▲ 위시 스틸컷. /사진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마지막으로 ‘매그니피코 왕’의 테마곡 ‘This Is The Thanks I Get?!’과 함께 그의 어두운 면모가 단번에 드러내는 장면은 많은 관객이 손꼽는 장면 중 하나다. 언제나 카리스마 넘치고 자신감 넘치는 ‘매그니피코 왕’이 ‘아샤’로부터 자신의 행동이 잘못됐음을 지적받은 뒤 분노에 찬 모습을 담아낸 이 장면은 ‘로사스 왕국’ 국민의 존경과 사랑을 한몸에 받는 그의 자아도취적 면모를 볼 수 있는 부분이자, 그가 빌런으로 완벽히 변화하는 순간을 그려내고 있어 작품의 긴장감을 높인다.

크리스 벅 감독은 “이 노래를 작업하면서 정말 즐겁게 지냈고, 장면의 비주얼 역시 환상적”이라고 밝히며 핵심 장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처럼 <위시>의 아름다운 비주얼과 명품 OST가 함께 어우러진 명장면 릴레이에 “OST를 듣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영화”(CGV 파라**), “동화 같은 이야기와 어우러지는 노래들”(메가박스 yy**), “OST가 좋아서 귀호강, 아름다운 그래픽에 눈호강”(롯데시네마 박**) 등의 호평 세례가 이어졌다.

영화 ‘위시’는 마법의 왕국 로사스에 사는 당찬 소녀 ‘아샤’가 무한한 에너지를 지닌 ‘별’과 함께 절대적 힘을 가진 ‘매그니피코 왕’에 맞서면서, 한 사람의 진심 어린 소원과 용기가 얼마나 놀라운 일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 보여주는 디즈니 100주년 기념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2D, 3D, 돌비시네마, 4DX, MX 4D 등 다양한 포맷을 포함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