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ESG 경영 박차...상반기중 태양광 패널도 설치

 

▲ (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은 4일 ‘개방형 전기차 충전소’ 개통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사진제공=(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은 4일 ‘개방형 전기차 충전소’ 개통식을 갖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재단은 앞서 지난해 5월, 부지 내 부설주차장 4개소(P3·4·5·9)에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구축사업자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7개월만인 12월 공사를 완료하고 시험 운전을 거쳐 이날부터 충전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개방형 전기차 충전소는 전기차 충전 대기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급속충전기 20대, 완속충전기 20대 총 40대로 구성돼 있다.

이중 4대는 교통약자 전용 충전기로 구축해 전기차 충전 편의성을 개선했다.

▲ (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이민주 사무총장이 4일 ‘개방형 전기차 충전소’ 개통식에 앞서 충전소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재)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또 화재발생 예방을 위한 과부하 차단장치와 화재확산 방지용 자동소화장치와 전기화재 전용 소화기를 설치하는 등 안전 조치를 강화했다.

이민주 사무총장은 “경기장 부지 내 전기차 충전시설 확대를 시작으로 친환경 코르크 산책로 추가 설치, 월드컵스포츠센터 지붕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설비 구축 등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