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제통 유동수 의원,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선정 국리민복상 4년 연속 수상

현실적인 문제 지적과 국민 삶에 와닿는 진정성 있는 대안 제시에 언론도 주목

“계양구를 넘어 더 나은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하라는 뜻, 민생 우선해 최선 다할 것”

 

더불어민주당 유동수 의원이 ‘국리민복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유동수(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인천계양갑) 의원은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3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유 의원은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 국리민복상’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유 의원은 ▲가파른 가계부채 증가세 문제 ▲고소득자의 주택 관련 자금 혜택으로 돌아가는 주택 관련 공적 보증 문제 ▲종부세 공정시장가액 꼼수로 인한 다주택자 혜택 문제 ▲역대급 세수 결손과 법인세율 인하 ▲서민들을 위한 월세세액공제 확대 ▲가계부채 디레버리징을 위한 한국은행 통화정책 마련 필요 등을 지적했다.

유 의원은 그동안 민생경제 회복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우리 경제의 근본적 문제를 비판하는 한편 국민 삶에 와닿는 대안을 마련한 것을 높이 평가받아 왔다.

또한 여러 매체에서 미시경제와 거시경제를 넘나드는 경제·재정전문가, 민주당 경제 정책통으로 평가했다.

유동수 의원은 “8년 차 재선 의원으로서 제21대 국회를 마무리하며 4년간의 의정 활동에 성실히 임했다는 것을 인정받는 것 같아 매우 뿌듯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의 의정활동도 민생과 정책에 집중하며,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드는 일에 앞장 서겠다”고 이번 수상의 소감을 밝혔다.

/남창섭 기자 csna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