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공무원들은 친절해요."

수원시 권선구를 찾는 민원인들의 평가다. 이 같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는 수원시 권선구가 지난 2023년 구 행정에 있어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평가,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1일 권선구에 따르면 지난해 수원시 4개 구, 동 종합행정 평가에서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또 수원시 4개구를 대상으로하는 지난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1위를 거머쥐었고, 특히 주민자치 활동평가에서 대상 평동, 최우수상 곡선동, 우수상 서둔동으로 최고 상을 모두 권선구가 석권했다.

▲ 수원시 권선구가 지자체를 대상으로 하는 평가,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사진제공=권선구

이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및 통합사례 관리 운영평가에서도 대상이 평동, 최우수 세류3동, 우수 서둔동, 구운동, 곡선동이 휩쓸었다.

이 밖에도 2023 ‘3~4분기 청소행정평가’ 4개 구 중 1위, 2023 ‘유용폐자원 수거 실적’ 1위, 제78주년 경찰의 날 맞이 경찰행정 발전 유공 감사장을 수상하며 2023년 한해만 13개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기우진 권선구청장은 "2023년 한해 직원들이 많은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권선구민들을 위한 행정으로 보답하겠다"고 했다.

한편 수원시 권선구는 북쪽으로는 장안구, 동쪽으로는 팔달구와 영통구, 남쪽으로는 화성시 봉담읍, 서쪽으로는 안산시와 화성시 매송면에 접해있다. 인구는 36만여명이며 세류동, 평동, 고색동,오목천동, 평리동, 서둔동,구운동, 호매실동 등을 행정구역으로 하고 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