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왕농협 주부대학 김경자 총동문회장이 김성제(가운데) 의왕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이응천 의왕농협 조합장과 함께 손가락 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왕시청

의왕농협 주부대학 총동문회는 12일 의왕시 저소득 가정 자녀를 지원하기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의왕시에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성제 시장을 비롯해 주부대학 총동문회 김경자 총회장, 배종숙 부회장, 이연숙 부회장, 이응천 의왕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의왕농협 주부대학 총동문회는 매년 관내 장학사업 이외에도 저소득층 쌀국수 나눔 사업(200만원 상당)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김경자 총회장은 “저소득 가정 자녀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밝은 모습으로 미래를 꿈꾸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응천 의왕농협 조합장은 “의왕농협의 중추적인 여성조직인 주부대학동문회에서 뜻깊은 나눔을 실천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의왕농협에서도 주부대학 총동문회가 지역사회에서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성제 시장은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의왕농협 주부대학 총동문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시에서도 잘 살피겠다”고 말했다.

/의왕=김영복기자 yb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