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에서 가장 사랑받은 올해의 콘텐츠 ‘BEST 9’·‘장르별 BEST’ 발표!
<술꾼도시여자들2><뿅뿅 지구오락실2> 2개 부문 동시 등극… 화제성 입증
‘올해의 PICK’ 투표부터 ‘올해의 NEW’ 이벤트, '연간이용권 할인' 프로모션까지
오는 31일까지 2주간 티빙에서

티빙이 올해 화제 콘텐츠를 선정하고, 이용자들이 가장 재미있게 본 콘텐츠를 직접 투표하는 ‘2023 티빙 어워즈’를 오는 31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2023 티빙 어워즈’는 1년간 이용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콘텐츠를 선정하는 ‘올해의 콘텐츠’와 이용자들이 재미있게 본 콘텐츠 명장면을 직접 투표하는 ‘올해의 픽’, 이벤트 기간 티빙을 신규 구독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혜택을 선사하는 ‘올해의 NEW’까지 총 3개 부문으로 마련됐다.

먼저 ‘올해의 콘텐츠’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전체 VOD 시청 UV(Unique Visitor, 순 방문자 수) 데이터를 기준으로 ▲티빙에서 가장 사랑받은 ‘올해의 콘텐츠 BEST 9’ ▲‘올해의 콘텐츠 장르별 BEST’ 부문으로 나눠 발표했다.

더욱 짙어진 우정으로 돌아온 티빙 오리지널 <술꾼도시여자들2>와 넘사벽 하이 텐션으로 예측불허 대모험을 선보인 <뿅뿅 지구오락실2>은 두 개 부문 모두에 이름을 올려 올해 최고 화제작임을 입증했다.

▲ /이미지제공=티빙

‘올해의 콘텐츠 BEST 9’에는 시즌2로 돌아온 콘텐츠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역대급 술친구들이 다시 뭉친 <술꾼도시여자들2> 타임슬립으로 화려하게 귀환한 레트로 판타지 <구미호뎐1938>과 글로벌 크루와 함께 댄스로 전세계 소통에 나선 <스트릿 우먼 파이터2>, 더욱 막강해진 토롱이와 대결을 펼친 <뿅뿅 지구오락실2>은 전 시즌을 뛰어넘는 특급 흥행을 이끌었다.

또 K-판타지 액션의 신세계를 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와 심쿵 비주얼 커플의 7성급 스위트 로맨스 <킹더랜드>, 그리고 모두의 마음에 일타급 설렘을 선사한 <일타 스캔들>, 사장 이서진과 직원들이 K-분식으로 멕시코를 사로잡은 <서진이네>, 지난해에 이어 또 한 번 BEST 9에 등극한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 /이미지제공=티빙

‘장르별 BEST’ 역시 올해를 빛낸 콘텐츠가 수놓았다. 영화 부문에는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탑건: 매버릭>이, 교양 부문에는 ‘나’를 발견하게 해준 가장 인간적인 ‘알쓸’ 시리즈 <알쓸인잡(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인간잡학사전)>이, 해외시리즈 부문에는 여성 투톱물 대세를 입증한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시리즈 <라이니어스: 특수 작전팀>이 선정됐다.

또 애니메이션 부문에는 팬들의 기대를 뛰어넘은 장엄한 작화와 연출을 선보인 <귀멸의 칼날: 도공 마을편>이 순위에 자리했다. 이어 드라마 부문은 더 끈끈해진 우정을 보여준 <술꾼도시여자들2>, 예능 부문에는 역대급 댄스와 레전드 오답을 갱신한 <뿅뿅 지구오락실2>이 이름을 올렸다.

이용자들이 제일 재미있게 본 장면을 직접 뽑는 ‘올해의 PICK’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오는 19일까지 티빙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가장 짜릿했던 명장면에 투표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여기에 오는 31일까지 티빙 이용권을 구독하고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에어팟 맥스 등을 선물하는 ‘올해의 NEW’ 이벤트로 한 해를 더욱 풍성하게 마무리할 계획이다.

티빙은 이번 티빙 어워즈 선정 콘텐츠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감상할 수 있는 연간이용권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연간이용권을 신규 월정액 가격 대비 최대 4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