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의원

▲이자형 <주민소통>

경기도의회 제11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위원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교육발전 및 지역발전에 기여해왔다. 가족돌봄 청소년 및 청년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 지원 정책 수립에 앞장서는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서영 <의정활동>

경기도의회 제11대 전반기 안전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돼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11대 도의회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짧은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4건의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고 34건의 조례안을 공동발의 했다. 2차례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주요 이슈와 관련해 지역주민의 의사를 의회와 집행부에 전달했다.

▲임창휘 <예산절감>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내 다양한 도시의 친환경 개발 및 환경보전문제에 관심을 갖고 현안 해결과 불필요한 예산 삭감을 위해 노력했다. 도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조희선 <우수조례>

2022년 7월부터 현재까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대민봉사 정신으로 지역발전 및 도정발전에 기여해왔다. 외국인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조례를 추진하는 등 인권신장에 노력해왔다.

▲문승호 <정책연구>

경기도의회 제11대 전반기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면서 청소년의 정치참여의 권리를 위한 연구회에 참여해왔다. 학교 내 민주적인 행정업무 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여는 등 청소년 인권 보호를 위해 누구보다 앞장서 일해왔다. 친환경 급식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선희 <매니페스토>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교육과 지역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다. 학생을 위한 미래지향적 의정활동과 문화예술교육 지원을 통해 다양한 도민의 목소리를 생생히 의정활동에 반영하는 등 탁월한 의정 성과를 냈다.

 

시의원

▲조미선<주민소통>

제9대 오산시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시민의 뜻이 시정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과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왔다.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이해남<의정활동>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장으로서 문화복지 교육과 관련한 시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조례안을 발의해 실질적인 지원을 이끌었다. 반월도서관 건립 등 주민현안 사업을 해결해왔다.

▲한채훈 <매니페스토>

의왕시의회 의원으로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솔선수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시민들의 실생활에 직접적이고 도움되는 정책발굴 및 실현을 위해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했다.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에 대한 권리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오승철 <우수조례>

하남시의회 의원으로 시민을 위한 조례, 예산 등 각 분야 모두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는 모범적인 의원으로 활동해왔다. 소외된 부분까지 경청하고 현장을 발로 뛰는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윤창철 <정책연구>

양주시의회 의원으로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 사업'을 공정하고 평등하게 재추진하도록 노력해왔다. 대한민국 청년이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평등하게 국가복지 정책의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해왔다.

▲김산수 <예산절감>

평택시의회 의원으로서 모범적인 의정활동 수행은 물론 주민을 대표해 참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했다. 야간대응형 돌봄사업모델 개발해 추진했다. 필요 예산을 확보해 주민복지 향상에 노력해왔다.

 

공로상

▲안광률 도의원<공로상>

경기도의회 의원으로서 도민소통을 통해 경기교육발전과 지역발전에 큰 기여를 해 왔다. 특히 학교 시설 이용 활성화와 학생 안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생생히 의정에 반영해왔다.

▲유종상 도의원<공로상>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 문화예술산업 진흥과 생활체육 인프라 확장에 기여했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아젠다를 수렴해 1390만 경기도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해 정책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김하식 이천시의장<공로상>

이천시의회 의장으로 소통하는 공감 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교육지원청과 경찰서 등 관계기관 협력을 이끌어 내면서 지역 현안을 해결했다. 민원현장을 방문하고 SNS를 통해 주민과 소통하면서 지역발전에 기여해왔다.

▲최호섭 시의원<공로상>

안성시의회으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자세로 공공의 이익을 실현하는데 노력해왔다. 출산 양육지원 조례개정안 등을 발의해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왔다.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 조례안을 제정해 지역발전을 이끌어 왔다.

▲이현주 주무관<공로상>

경기도의회사무처 언론홍보담당관실에서 자치분권시대 의정홍보 업무 및 도의회 이미지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과 의정 홍보 마련에 기여한 공이 컸다.

 

특별상

▲황대호 도의원<특별상>

경기도의회 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탁월한 리더십과 추진력, 통찰력으로 문화·체육·관광 분야에서 시민 및 전문가들과 함께 문제 해결에 노력해왔다. 주민 소통으로 수렴한 정책대안을 조례를 제정해왔다.

▲장정순 용인시의원<특별상>

제9대 용인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며 시민을 위한 대변자로 활동했다. 그는 시민의 의사를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주민복리 증진 및 지역발전의 실천적 선구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 선도적 의회상 정립에 있어 타의 모범이 됐다.

▲김경석 <특별상>

공적요지: 재호주대한체육회 사무총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대한민국과 해외의 양방향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강국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이경훈 기자 littli18@incheonilbo.com



관련기사
경기의정대상 수상자 20명 선정 인천일보는 10일 '제8회 경기의정대상'의 수상자 20명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2일 오후 4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다.▶관련기사 : '제8회 경기의정대상' 수상자 명단 인천일보는 심사를 통해 광역과 기초의회로 나눠 의정활동, 예산절감, 주민소통, 정책연구, 우수조례, 매니페스토 등 6개 부문 수상자를 각각 선정했다. 이와 별도로 공로상과 특별상 수상자를 확정했다.광역의회에서는 이서영(의정활동), 임창휘(예산절감), 이자형(주민소통), 문승호(정책연구), 조희선(우수조례), 김선희(매니페스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