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내달 16일 개통 대대적 홍보
연천군이 오는 12월 16일 1호선 전철 개통을 앞두고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선다./사진제공=연천군
▲ 연천군이 오는 12월 16일 1호선 전철 개통을 앞두고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선다. /사진제공=연천군

연천군이 오는 12월 16일 1호선 전철 개통을 앞두고 대대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군은 지상파, 라디오, 버스 랩핑, 모바일, 주요 역사 홍보란, 인플루언서 팸투어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총예산 5억5000만원을 들여 1호선 전철 개통 홍보를 극대화하고 연천의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또 개통식에 맞춰 지상파 뉴스 보도와 광고를 진행할 방침이며 서울, 경기 남부지역 주요 노선버스 30여 대에 버스 외부 랩핑 광고와 서울역, 용산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1호선 주요 역사에 전철 개통 홍보이미지를 게시할 예정이다.

특히 지상파 TV 광고 및 라디오 광고와 인터넷 배너 등도 외주업체에 맡기지 않고 자체적으로 제작해 수억 원의 예산 절감과 함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자체 제작한 이미지는 연천 출신의 배우 서이숙을 홍보대사로 활용해 공공기관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어나 따뜻하면서도 젊은 세대의 톡톡 튀는 감성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이외에도 컬러링, 포털 사이트 앱 배너, IPTV 등을 통한 홍보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오는 2024년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사를 초청한 팸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장기적인 로드맵을 수립해 연천의 주요 관광지를 재정비하고 관련 사업을 유기적으로 추진해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연천=김태훈기자 thkim6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