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콘텐츠 18개 제작…“구독자 연내 6000명 돌파”

 

▲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전국 처음으로 군 유튜브 채널에 영화 ‘아바타’를 패러디한 ‘고향사랑의 길’ 홍보영상. /사진제공=가평군

가평군의 올해 뉴미디어 활성화를 통한 다양한 성과가 눈길을 끈다.

군은 뉴미디어의 다양한 콘텐츠 홍보로 군민과 더 가깝게 소통하고 대내·외적으로 찾고 싶고, 살고 싶은 가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군정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군이 직접 제작해 운영하는 유튜브 구독자가 5660명으로 올해 안에 6000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시기별 맞춤 홍보로 네티즌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평가된 가운데 군은 현재까지 콘텐츠 18개를 제작했다.

이 중,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위해 전국 처음으로 군 유튜브 채널에 영화 ‘아바타’를 패러디한 ‘고향사랑의 길’ 홍보영상을 만들어 눈길을 끌었다.

또 지난 4월 확정된 군 역사 이래 가장 큰 대회로 치러지는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가평군 유치’를 위한 영상 제작도 유치 성공에 큰 힘이 됐다.

유튜브 콘텐츠 제작 모두 올 초 신설된 홍보미디어팀 직원을 선두로 군 소속 직원과 관내 체육인, 지역주민 등이 직접 참여하고 있어 순수함과 재미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 공식 블로그도 인기를 끌며 가평을 알리는 홍보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정 소식을 비롯해 자연·맛집·사진·축제 등 다양한 소식과 생생한 콘텐츠는 월평균 40건으로 총 484개에 이르며, 누적 방문자 수는 30만을 훌쩍 넘어선 33만286명에 달한다.

아울러 군은 올해 홍보대사를 활용해 ‘힐링과 행복’이 있는 군정 홍보로 관광객 유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메카로서의 이미지를 각인시켜 나가고 있다.

지난 6월 1998년 ‘신화’ 멤버로 데뷔해 그룹의 보컬 가수로 최고의 사랑을 받는 가수 겸 탤런트 김동완씨를 군 홍보대사로 위촉해 축제와 행사 홍보영상 녹음에 참여하며 군을 알리고 있다.

또 프로골퍼 지은희 홍보대사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출연하는 등 가평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

특히 군은 올 하반기 새로이 선정된 관광 캐릭터를 기반으로 트랜드하고 확장된 이미지로 새롭게 리뉴얼해 다양한 분야에 부가가치와 브랜드 콘텐츠를 높일 수 있는 가평 대표 캐릭터를 만들기 위한 ‘가평군 상징물 리뉴얼 개발’을 조만간 확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더 차별화된 볼거리와 알찬 소식을 현대인의 시각과 눈높이에 맞게 꾸며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가평=정재석기자 fugoo@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