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영록 선수 기부금 전달식.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회장 이근호/이하 선수협)가 12월 16일 경기도 수원시 아주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하는 2023 제2회 선수협 자선 축구대회에 ‘영록바’ 신영록과 ‘음주운전 피해자’ 유연수가 함께 한다.

이근호 선수협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영록바’ 신영록이 이번 자선경기에 참여한다. 그라운드에서 안타깝게 쓰러진 신영록이 올해도 자선경기에 참가해 팬들에게 인사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에도 밝혔지만, 영록이는 항상 마음이 가는 친구다. 그라운드의 사자를 더는 보지 못해 안타깝지만 올해도 건강한 모습으로 자선경기에 함께 하고 싶다. 이번 자선경기를 통해 얻은 수익금은 영록이의 재활을 돕는데도 쓰인다. 많은 팬이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아울러 선수협은 올해 한 명의 선수를 더 초대하기로 했다. 바로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선수의 꿈이 날아간 제주 GK 유연수다. 얼마 전 제주 구단에서 은퇴식을 치른 유연수를 위해 선수협 이사진 모두 그의 재활을 돕고자 의기투합했다.

김훈기 선수협 사무총장은 “제주 UTD 구자철과 함께 유연수 선수도 자선경기에 함께 한다. 음주 교통사고 피해자로, 축구선수의 꿈을 빼앗긴 유연수를 돕고 싶다. 이번 자선경기 수익금은 신영록과 더불어 유연수의 재활을 돕는 데 쓸 예정이다. 아울러 음주운전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청용 선수협 부회장은 “이번 자선경기는 여러 의미가 있다. 신영록, 유연수의 후원행사뿐만 아니라, 선·후배들이 그간 고생했던 선수(이근호, 염기훈, 박주호, 양동현, 김창수, 윤영글)의 은퇴식도 겸하는 등 뜻깊은 자리다. 후배들이 선배의 제2의 인생을 축복하고 보내주는 문화가 정착됐으면 좋겠다. 팬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축구 올스타전에 버금가는 2023 제2회 선수협 자선 축구대회에 참가할 선수명단이 속속 확정되고 있다.

현재까지 선수협 이근호 회장과 지소연 회장 그리고 염기훈 부회장, 이청용 부회장을 비롯해 남준재, 조수혁, 신광훈, 정다훤 이사 등 임원진들과 구자철, 윤석영, 주민규, 한국영, 장성원, 권순형 등과 여자축구 윤영글, 강가애, 권은솜, 김혜리 이사를 비롯해 심서연, 오연희 여민지, 민유경 등 K리그와 WK리그 올스타 선수들이 자선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선수협은 나머지 선수가 확정되는 대로 팀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