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학생들이 지난 10일 서울 중구 필립스코리아 본사를 방문해 산학 협력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위치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가 ㈜필립스코리아와 뷰티 산업 혁신을 주제로 산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는 국내 뷰티 산업 혁신을 주제로 하는 아이디어 경연대회인 ‘GREAT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조지메이슨대 학생들은 지난달부터 4주간에 걸쳐 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해왔다. 최종 발표회는 지난 10일 서울 중구 필립스코리아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조지메이슨대 학생들은 필립스코리아 사업부와 소통하고, 비즈니스를 경험해보는 기회도 가졌다. 필립스코리아는 주요 타깃 중 하나인 젊은 대학생들의 생각을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소연 필립스코리아 퍼스널헬스사업부 마케팅 총괄 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미래 사업 전략에 가장 잘 들어맞는 대상인 Z세대와 협력의 첫발을 뗐다는 점에서 뜻깊다”며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되는 협력 기회를 적극 모색해 더욱 의미 있는 혁신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한국조지메이슨대와 필립스코리아는 이번 챌린지를 바탕으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 대표는 “학교에서 체험하기 힘든 이런 프로젝트가 학생들의 경험과 진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순민 기자 sm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