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7개 시도 599개 야영장 중 20곳 뽑혀

 

▲ 광명도시공사가 운영 중인 도덕산 캠핑장 전경.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 중 가족친화 야영장으로 선정됐다. /사진제공=광명도시공사

광명도시공사가 운영 중인 도덕산 캠핑장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에서 가족친화 야영장으로 선정됐다.

2023년 공공 우수야영장은 전국 17개 시도 599개 야영장을 대상으로 ▲가족(어린이)친화 야영장 ▲무장애 야영장 ▲반려동물 친화 야영장 ▲친환경 야영장 등 4개 분야에 대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20개소가 선정됐다. 도덕산 캠핑장은 가족친화형 힐링 캠핑장으로서 도심 속 자연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부대시설인 어린이 놀이터에서 어린이가 재미있고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분야별 우수야영장 현판을 제작∙수여한다. 또한 관광공사 고캠핑 누리집과 누리소통망,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등을 통해 소개한다. 특히 캠핑 관련 행사 시 개최 장소로 선정되는 등 향후 1년간 홍보할 예정이다.

광명도시공사 서일동 사장은 “가족과 함께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도덕산 캠핑장은 광명시민의 자랑이다”라며 “최고의 휴식처로서 쾌적하고 안전한 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도덕산 캠핑장(42개면)은 산불 예방을 위해 이달 1일부터 12월15일까지 장작(화목난로, 펠릿 등) 사용을 제한하고 있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