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안 진행상황 등 연이은 소통 문제
일부 당협위원장·시의원 불만 토로
▲ 7일 인천 중구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2023년 인천시-국민의힘 인천시당 당정협의회'에 참석한 유정복(가운데) 인천시장, 배준영(왼쪽 세번째) 국민의힘 인천시당 위원장과 지역 당협위원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민 기자 leejm@incheonilbo.com

“당정협의회는 왜 하는 것?”

인천시가 7일 오전 중구 하버파크호텔에서 진행한 국민의힘 인천시당 당정협의회에서 소통 문제가 불거졌다.

심재돈 동구미추홀구 갑 당협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앞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 건의한 게 반영이 안 됐다”라며 “당정협의회는 왜 하는 것이냐”라고 지적했다.

심 위원장은 당정협의회에서 건의된 지역 현안들에 대한 진행 상황을 두고 시정과 원활히 소통되지 않으면서 이 같은 발언을 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시는 당정협의회 내용에 대해 비공개 원칙을 고수했다. 하지만 국민의힘 인천시당이 지역 건의사항들을 공개하면서 이런 행동은 무의미해졌다.

지난 5월31일 인천시청에서 열린 당정협의회에서는 정부 예산의 국비 확보와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연이어 인천시정의 소통 문제가 지적되면서 불통의 늪에 빠져버렸다.

당정협의회 직전 날인 6일, 인천시의회에서는 시장 비서실의 소통 방식을 시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용창(국·서구2) 시의원은 제291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에서 “유정복 시장과 비서실의 무례한 소통은 반드시 시정돼야 한다”고 꼬집었다.

시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당정협의회는 비공개로 열리다 보니 주요 현안 목록만 공개했다”라며 “오늘 당정협의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에 대해선 실국장들이 현장에서 답변했다. 필요하면 검토해서 총괄적으로 시당에 답변을 드리거나 직접 위원장을 찾아뵙고 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냉랭했던 더불어민주당과는 어떤 분위기 속에서 당정협의회를 할지 관심이다.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당정협의회는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릴 것으로 예고됐다. 김교흥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위원장 등 지역위원장 11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민주당 시당은 당정협의회에 앞서 지역구별로 건의할 현안을 3개씩 추렸다.

/이아진 기자 atoz@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