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위’ 위원 임명

 

▲ 국민의힘 이용(오른쪽) 의원이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장인 조경태 의원으로부터 특위 위원 임명장을 받은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이용 의원실

국민의힘 이용(비례) 국회의원이 하남시의 서울 편입 논의 테이블인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한다.

이용 의원은 수도권 인접 도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지닌 점을 인정받아 위원으로 임명됐다.

뉴시티 특별위는 공식 출범과 함께 하남·김포·구리시 등의 서울 편입과 대도시권 통합계획인 메가시티 조성을 위해 만들어진 기구로, 지난 6일 국회 본청에서 1차 회의를 가졌다.

1차 회의에는 위원장인 조경태 의원을 비롯해 송석준·이용·한무경·윤창현·박대수·조은희·유경준·홍석준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들 위원은 회의에서 김포시의 서울 편입 관련 법안 발의와 서울 인접 도시들의 편입을 위한 지역주민 여론 수렴 및 객관적인 검증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 국민의힘 이용 의원이 조경태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장 등 특위 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용 의원실

이용 의원은 “하남을 비롯해 서울과 인접한 지자체 주민들이 서울에서 실질적인 생활을 하면서도 행정구역이 달라 불편함을 겪고 있다”며 “때문에 주민 편익뿐만 아니라 기존 신도시가 가진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체계적인 행정구역 개편이 필요한 실정”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특위는 당에서 최초 발표한 김포뿐 아니라 하남, 구리, 광명 등 수도권 인접 도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서울 편입 등을 검토하게 될 것”이라며 “하남에 사는 특위 위원으로서 메가시티 조성에 하남시민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하남=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