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소방서는 2일 서내 회의실에서 소방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기념 사진을 찍었다. /사진제공=시흥소방서

시흥소방서는 2일 2층 대회의실에서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신임 위원 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3일 밝혔다.

소방정책자문위원회는 경기도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도내 관서별로 소방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해 도민과 직접 소통하고 지역별 환경과 특성에 맞는 재난 안전 정책을 발굴 시행함으로써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위촉식은 ▲참석자 소개 ▲신임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기념사진 촬영 ▲주요 당면현안 업무 및 추진 사항 설명 ▲자문위원회 운영 방안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시흥소방서 소방정책자문위원회는 교수·직능단체·변호사·소방 관련업·의료계 종사자 등 지역 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2명으로 구성해 소방에 필요한 정책 개발과 함께 시민들과 공감하는 시책 수립 등 안전 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홍성길 서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소방정책자문위원회 위원직을 흔쾌히 수락해 주신 8명의 위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소방행정 안전정책에 대한 자문 및 발굴을 통해 안전한 시흥시 조성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