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SSG 랜더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역투하고 있는 김광역. 준플레이오프 2차전 선발로 나선다. 사진제공=SSG랜더스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준플레이오프 첫 경기에서 아쉽게 패하며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 87.5%를 상대팀에게 내줬다.

SSG는 22일 오후 2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KBO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NC 다이너스에게 4대 3 패했다.

역대 32번 펼쳐진 준플레이오프에서 1차전에 승리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건 28번으로 확률상 87.5%에 달한다.

이날 경기는 양 팀 선발투수 SSG 엘리아스(35)와 NC 신민혁(24)의 팽팽한 투수전 양상으로 펼쳐졌다.

3회 초까지 삼자 범퇴로 이닝을 끝낸 양 팀은 3회 말 들어 SSG가 최지훈과 김성현의 연속 안타로 선취점 찬스를 만들었으나, 후속 타자 오태곤 삼진 아웃, 박성한 좌익수 플라이 아웃으로 물러나면서 기회를 놓쳤다.

4회 초 엘리아스도 선두타자 손아섭을 삼진 아웃을 잡은 후 박민우와 박건우에게 연속 안타를 내주면서 실점 위기를 맞았지만 후속 타자 마틴과 권희동을 각각 우익수 플라이 아웃, 1루수 파울 플라이 아웃으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무리 지었다.

이후 5·6·7회는 양 팀 모두 안타 없이 이닝을 끝냈다.

‘0의 균형’은 8회 초 NC 대타 김성욱에 의해 깨졌다. 8번 1루수 오영수를 대신해 들어온 김성욱은 엘리아스의 초구 139Km/h 체인지업을 받아쳐 좌중간 2점 홈런을 만들었다.

8회 말 SSG도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포수 김민식을 대신해 들어온 베테랑 추신수가 우중간 1루타를 만들어 내며 추격의 불씨를 살렸고, 후속 타자 최주환중견수 앞 1루타, 박성한 보내기 번트로 원아웃 2·3루 찬스를 만들었다.

곧이어 최정이 좌익수 희생플라이를 만들어내면서 3루 주자 최상민을 홈으로 불러들이는 데 성공했지만 후속 타자 에레디아가 삼진 아웃으로 물러나면서 한 점 추격하는 데 그쳤다.

하지만 이날 경기 중 가장 긴박감이 넘친 건 9회였다.

9회 초 NC 가 마틴과 박민우, 서호철의 연속 안타로 2점을 추가하며 4대 1로 경기가 크게 기우는 듯 했으나, 9회 말 선두타자 한유섬이 NC 마무리 투수 이용찬을 상대로 우익수 1루타를 만든 데 이어 하재훈이 좌익수를 넘기는 홈런을 때리면서 한점 차로 바짝 추격했다.

하지만 후속타자 최지훈이 초구, 김성현이 2구 만에 아웃되면서 흐름을 이어가지 못했고, SSG는 김강민 대타를 마지막 카드로 꺼냈으나 4구째 헛스윙으로 삼진 아웃되면서 결국 경기를 내줬다.

한편, KBO 사무국에 따르면 이날 준플레이오프 첫 경기는 2만2500명석이 모두 팔리면서 매진됐다. 준플레이오프 매진은 통산 59번째이며, 포스트시즌 전체를 통틀어서는 321번째다.

경기 MVP는 대타 홈런을 친 NC 김성욱에게 돌아갔다.

SSG와 NC는 23일 오후 6시 30분 열리는 2차전 선발로 각각 김광현과 송명기를 선발투수로 예고했다.

/유희근 기자 allways@incheonilbo.com



관련기사
SSG랜더스 안방에서 뼈아픈 2연패…사그라지는 플레이오프 진출 희망 SSG 랜더스가 안방에서 뼈아픈 2연패를 당했다.SSG는 23일 오후 6시30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KBO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NC 다이노스에 3대 7로 패했다.전날 1차전 패배에 이은 2연패로 앞으로 남은 세 경기에서 모두 이겨야 플레이오프 진출이 가능한 매우 불리한 상황에 몰렸다.선발투수로 나온 ‘에이스’ 김광현의 부진이 아쉬웠다.김광현은 1회부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선두타자 손아섭에게 내야 안타를 내주며 첫 이닝을 시작한 김광현은 후속 타자 박민우를 삼진으로 잡았지만, 이어 박건우, 마틴, 권희동에게 허무하게 끝난 ‘디펜딩 챔피언’ SSG랜더스 가을 야구…김원형 감독 “전적으로 제 책임” ‘디펜딩 챔피언’ SSG랜더스의 가을 야구가 허무하게 끝이 났다.SSG는 25일 오후 6시 30분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3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NC 다이노스에게 6대 7로 패했다.앞서 안방서 열린 1·2차전에서 팀 '원투펀치' 로에니스 엘리아스와 김광현를 내고도 모두 패배했던 터라 SSG 입장에선 무조건 승리해야 하는 경기였다.그동안 부진했던 최정이 역전 만루포를 터뜨리는 등 벼랑 끝에 몰린 팀을 구하기 위해 나섰으나 결국 한 점 차 패배로 이번 시즌을 아쉽게 마무리했다.이날 SSG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