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렌텍은(104540)은 인공관절 기업으로, 인공고관절과 인공슬관절 등 다양한 인공관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다.

동사는 뼈에 붙을 인공관절 표면 처리에서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동사가 개발한 MAO 기술과 DMT 기술은 경쟁사와 비교하면 결합 강도가 높고 뼈의 성장이 우수하게 이뤄질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사는 수입에 의존했던 국내 인공고관절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자국 기업이 1위를 차지한 것은 전 세계를 봐도 유례없는 케이스인 만큼 동사의 저력을 알 수 있다.

동사는 국내 입지 굳히기에 들어가며, 해외 매출 확대에 나서 본격적으로 성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기존의 주력 수출국이었던 미국에서의 성장세를 강화하고 태국, 멕시코와 단일 판매 계약을 맺어 올해 상반기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40.8% 증가한 모습을 보여줬다.

일본과 브라질 등 신규 시장 수출도 준비 중이므로, 수출국 확대에 따른 해외 매출의 폭발적 상승이 기대된다.

동사가 사용자 맞춤형 제품 개발을 방향성으로 삼고 있는 만큼, 동양인과 서양인의 체형에 모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해 다양한 시장 진출을 도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사는 제품 확대와 사업 다각화 역시 진행 중이다.

DMT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는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한 기업 가치 제고가 기대된다.

또한 동사는 작년부터 사업 부문을 넓혀가기 시작하며 사업 다각화를 위한 발돋움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미국로도메디칼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치과 시장 진출을 노렸으며, 선헬스케어를 자회사로 영입해 병원 산업에도 뛰어들었다.

올해는 우성제약을 인수해 제약 산업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위와 같은 공략을 통해 동사는 올해 상반기 매출 383억원을 달성하며, 지난해 대비 46.1% 증가한 모습을 보여줬다.

외형 성장 본격화가 진행됨에 따라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최지원 블루칩뮤추얼펀드 애널리스트 goneisnotpast@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