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양대학교 e스포츠사업단이 오는 2024년 게임학부 중심으로 e스포츠 전공 신설과 고등학생 대상으로 전공 수시지원 설명회를 가진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양대

동양대학교(영주·동두천캠퍼스) 스포츠사업단은 이스포츠 전문인력양성 사업 선정의 목적으로 오는 2024년도부터 게임 학부를 중심으로 하는 융합과정인 ‘e스포츠 전공’ 신설 설치 운영과 고교생 대상 e스포츠 전공 수시지원 설명회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동양대학교와 농심 이스포츠 컨소시엄은 서울∙경기권에서 유일하게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이스포츠 전문 인력양성 고등교육기관 지원 사업’에 최종 선정, 동양대 이스포츠단과 한국 e스포츠 교육원을 출범, 고교 e스포츠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 가졌다.

또 e스포츠 수시 지원설명회는 은평메디텍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e스포츠전공 수시지원에 대한 입시설명회와 특별과정(비교과)도 이뤄졌다.

e스포츠 산업의 현재 상황과 진로, 전망 등 동양대학교 농심 이스포츠에서 제공하는 특별과정의 내용과 수강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됐다.

공전영 교수(게임 학부 e스포츠 전공 전임교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학생이 동양대의 이스포츠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얻고, 대학 진학뿐 아니라 이스포츠 산업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대학교는 11~15일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동두천=김태훈 기자 thkim6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