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시상…아이디어 담겨
▲ 동양대 전경. /사진제공=동양대

동양대학교 현암교양교육원은 동두천캠퍼스에서 참꿈힘 ESG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ESG의 가치 가운데 환경과 관련, 생활 속에서 실천이 가능한 아이디어(업사이클링 DIY, 에너지 절약 실천, 제로 웨이스트 실천, 생태계 보호, 플로깅 등)를 동영상 파일로 제작됐다. 참꿈힘 ESG 영상 공모전은 아이디어를 도용하거나 표절하지 않고 학생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 작품이 고득점을 받았다.

수상작으로는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 ▲지구를 위한 비건 식습관 ▲지구가 아프데요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5가지 쉬운 환경보호 방법 ▲일상생활에서 학교에서 누구나 실천 가능한 ESG ▲환경을 생각하는 우리 등이 선정됐다.

또 독창성·적합성·완성도·실현 가능성이라는 항목으로 심사 기준을 세분해 창의적 콘텐츠의 구성 여부로 작품의 독창성을 평가했을 뿐 아니라 주제의 적합성과 표현 방법의 완성도, 실현 가능성에 따른 파급효과의 기대 여부를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하운 총장은 “ESG 교육 공간을 확보해 재학생들의 사회 진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과 운영하도록 추진하겠다”며 “재학생의 ESG 인사이트 함양을 위해 노력하는 대학이 곧 지속이 가능한 발전과 혁신을 이룰 수 있다. 미래사회의 생태계로 자리한 ESG 산업에 대비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동두천=김태훈 기자 thkim6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