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가 주최하는 ‘제34회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약칭: KOFURN, 코펀)’ 개막식이 열렸다. /사진제공=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지난 2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가 주최하는 ‘제34회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약칭: KOFURN, 코펀)’의 막이 올랐다.

코펀은 대한민국 대표 가구 전시회로 이날부터 27일까지 4일간 15개국 250여개사 13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개막식에는 정일영(인천 연수구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간디 술리스티얀토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정윤모 중소기업중앙회 상근부회장, 심승일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 이병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 등 주요 인사 16명이 참석했다.

코펀에서는 리빙 가구 및 사무용 가구, 인테리어 소품 등 가구 전 품목을 만나볼 수 있으며, 원부자재 및 목공기계 등 가구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품목군도 대거 참가한다.

특히, 국제 전시회의 위상에 맞게 독일, 덴마크, 미국,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중국, 홍콩 등 전 세계의 가구 기업이 참가했다. 아울러 에몬스가구, 시몬스, 템퍼, 디쟈트 등 유명 가구 브랜드도 함께 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일반 전시제품 외에도 창의적이고 미학적인 감성이 가득한 아트퍼니처도 만나볼 수 있다. 원로 가구 디자이너와 신진 디자이너가 함께하는 작품전과 가구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약 70여점의 디자인 가구를 전시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매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올해는 산림청이 주최하고 (사)목재산업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3년 대한민국 목재산업 박람회’와 동시 개최돼 더욱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주최 측은 기대하고 있다.

코펀을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된다. 구매 고객에게는 기아자동차(레이)와 제주도 항공권을 추첨 제공하며, 전시회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트리스, 소파. 건강침대, 시스템행거, 턴테이블 등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를 준비한 이순종 가구연합회장은 “엔데믹 후 첫 전시회 개최인만큼 해외 기업의 참가 규모가 대폭 늘었다”며 “국내외 기업의 참가를 더욱 활성화해 코펀이 국제 위상에 맞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