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어촌지역 경제 활성화
인증사진 촬영 온라인 홍보
▲ '여름휴가는 어촌·바다로 챌린지'에 동참한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인천관광공사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이 폭염과 장마로 지친 국내 어촌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여름휴가는 어촌·바다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여름휴가는 어촌·바다로 챌린지'는 관광 성수기를 맞아 국민의 어촌휴가를 장려하고, 우리 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달 26일 국회에서 국민의힘 '우리 바다 지키기 검증 전담팀(TF)' 위원장인 성일종 국회의원과 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자가''여름휴가는 어촌·바다로', '여름 보양식은 우리 수산물로'라는 문구와 함께 인증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으로 홍보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의 지목을 받은 백현 사장은 “인천에는 168개의 보물섬이 있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을 통해 섬 관광지가 더욱 알려지고, 어촌마을이 활성화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캠페인의 다음 주자로 정해권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장과 김재열 남동문화재단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021년부터 섬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체류형 관광을 즐길 수 있는 '인천 섬 도도하게 살아보기' 및 '강화 잠시 섬' 상품 등을 개발·지원하며 인천의 숨은 매력을 지속 홍보하고 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