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안게임 대표팀 7월 소집훈련 장면. 사진제공=대한축구협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아시안게임 대표팀과 22세 이하 선수들이 함께 훈련을 진행한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아시안게임 대표팀 및 U-22세 대표팀 선수 일부가 7일부터 9일까지 파주NFC에서 소집 훈련을 한다.

이번 소집은 국제축구연맹(FIFA)이 정한 A매치 기간과 무관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4명의 해외파 선수(박규현, 이강인, 정우영, 홍현석)는 합류하지 않는다. K리그 선수들 중에서도 오는 9일 열리는 FA컵 준결승전에 출전하는 전북현대, 인천유나이티드, 포항스틸러스 소속 선수 7명(김정훈, 고영준, 민성준, 박재용, 박진섭, 백승호, 송민규)은 빠졌다.

합류하지 못하는 선수들의 빈자리는 AFC U-23 아시안컵 예선(9/6-9/12, 창원)을 준비하는 22세 이하 선수들이 채웠다.

지난 U-20 월드컵에서 활약했던 선수 4명(김준홍, 배서준, 배준호, 최석현)이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4명 모두 황선홍호에는 첫 소집이다.

이외에도 K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22세 이하 선수 2명(전병관, 허율)이 추가로 이번 훈련에 합류한다.

아시안게임 대표팀은 명단 발표 이후 지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한 차례 소집훈련을 진행했던 바 있다.

한편 AFC U-23 아시안컵 예선은 오는 9월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리며,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은 카타르, 키르기스스탄 미얀마와 차례로 대결한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

-소집훈련 선수 명단 (총 16명)

GK: 김준홍(김천상무), 이광연(강원FC)

DF: 설영우(울산현대), 배서준(대전하나시티즌), 이재익(서울이랜드), 이한범(FC서울), 최석현(단국대), 최준(부산아이파크), 황재원(대구FC)

MF: 배준호, 전병관(이상 대전하나시티즌), 엄원상(울산현대), 정호연(광주FC), 조영욱(김천상무)

FW: 안재준(부천FC), 허율(광주F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