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두천지행초등학교가 학년별로 학교행사와 교육활동 홍보 지행통신 발간을 했다./사진제공=지행초교

동두천 지행초등학교는 학교 행사와 교육활동을 홍보와 소개하는 지행 통신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지행 통신 발간은 올해 학교 행사와 교육활동을 소개 홍보로 학생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하고, 학부모에게 본교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였다.

또 지행 통신은 학년별과 부서별로 추진했던 행사와 교육활동을 소개, 1학년은 작가와의 만남과 생태교육 프로젝트, 2학년 생태 체험활동과 통일교육, 3학년 진로 수업 및 체험학습, 4학년 인성과 협동 놀이 프로젝트, 5학년 작가와의 만남과 우주과학 체험학습, 6학년 체험학습과 스포츠리그 활동 등을 소개했다.

특히 병설 유치원은 나눔 시장 놀이, 어울림반은 직업 체험활동을 소개, 사물놀이와 배드민턴 등 학생동아리 활동, 사이언스 페스티벌, 합동소방훈련, 학생자치회활동 등의 내용을 지행 통신에 실었다.

지행초는 이번 지행 통신 발간으로 학교의 교육 주체들이 학교와 교육 활동에 대한 자부심과 애교심을 함양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종옥 교장은 “지행 통신 발간을 통해 학생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고, 학부모님들께는 학교 교육 활동 홍보에 교육 이해도를 향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동두천=김태훈 기자 thkim6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