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그린텍(125210) 첨단소재와 기능성 부품 및 환경·에너지 시스템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동사의 사업별 매출 비중은 고효율 자성 소재를 포함한 첨단소재 사업이 60.66%, FPCB를 포함한 기능성 부품 사업 부문이 24.05%이고, ESS를 포함한 환경 에너지 시스템 사업 부문이 12.76%이다.

전기차와 ESS 시장이 성장하는 상황에서 높은 투자율, 낮은 보자력, 적은 와전류 손실을 통해 에너지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높은 성능과 신뢰성을 가진 동사의 고효율 자성 부품의 수요 증가는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동사의 나노기술을 활용한 고효율 자성 부품 생산은 소수의 소재 전문 기업만이 보유하는 기술이자,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경쟁우위가 있다.

2019년도부터 납품하기 시작한 테슬라에서 동사의 고효율 자성 소재가 차지하는 매출비중은 45% 정도이며, 2021년 하반기부터는 리비안에 납품을 시작했으며 고효율 자성 부품의 대형화 및 채택 개수 증가에 따라 대당 ASP가 높아질 것으로 판단된다. 따라서 테슬라를 중심으로 한 전기차의 수요 증가는 동사의 실적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테슬라를 선두로 한 LFP 기반의 ESS 수요 확대에 따라 동사의 LFP 배터리를 기반으로 한 BMS 솔루션이 ESS 시장 확대 상황에서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미국 IRA로 원자재 수급이 탈중국화 되는 상황과 기존 디젤 기관차에서 전기기관차로 전환하는 추세에 따라 동사가 Progress Rail 전기 기관차에 독점 공급 중임을 고려할 때, 이 역시 매출액 증가를 이끌 것으로 판단한다.

동사의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16.4% 증가한 1421억원이며,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비 400% 증가한 88억원을 기록했다. 동사의 영업이익률 역시 지난해 대비 약 5% 이상 증가하며 영업 레버리지가 크고, 안정적 재무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동사에게 긍정적인 시장 상황과 동사의 기술력은 지속적인 매출액 증가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 최나영
▲ 최나영

/최나영 블루칩뮤추얼펀드 애널리스트 cny031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