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시즌 스쿨데이 이벤트. 사진제공=SSG랜더스,

SSG랜더스 12일(수)과 13일(목)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두산베어스와의 홈경기를 맞아 올시즌 두 번째 ‘스쿨데이’를 진행한다.

스쿨데이는 200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년째 이어오고 있는 SSG의 대표적인 지역밀착 활동이다.

지난 5월 1차 스쿨데이 당시 130개교 학생들이 야구장을 방문해 다양한 야구 체험을 즐긴데 이어 이번 2차 스쿨데이에는 인천지역 164개학교 총 9890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2차 스쿨데이 행사에는 아이스크림 브랜드 ‘SPC 배스킨라빈스(대표이사 이주연/이하 배스킨라빈스)’가 스폰서로 참여, 경기 기간 1루 광장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면서 경기당 선착순 31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블록팩’ 제품을 증정한다.

아울러 홍보부스와 구장 내부에 설치된 X배너의 QR코드를 인증한 팬들에게는 이달의 케이크인 ‘라이언의 썸머 어드벤처’를 포함,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교환 쿠폰 4종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또 스타벅스 게이트에서는 경기당 선착순 31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우산’을 준다.

한편, 12일(수)에는 스쿨데이 참가 학교 중 추첨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시구∙시타에 참여한다.

13일(목)에는 배스킨라빈스 인천지역 점포 점주들이 시구∙시타에 나설 계획이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