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에 조감도 등 게재
좋아요 3만여건 등 홍보 누려
댓글마다 답글… 주목도 상승
▲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갈무리.

SSG 랜더스 구단주이자 80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지난 주말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타필드 청라' 청사진을 밝혀 전국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돔구장을 품은 대규모 쇼핑몰 조감도에 더해 수영장에서 야구를 보게 하겠다는 계획까지 밝힌 그는 '본사도 청라에 지어주세요'라는 댓글에 '생각 중입니다'라는 답글을 다는 등 눈길을 사로잡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정 부회장은 지난 17일 본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스타필드 청라......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가 되길 바랍니다'라는 글과 함께 스타필드 청라 조감도 10장을 함께 게재했다.

세계 최초로 돔구장(멀티스타디움)과 복합쇼핑몰을 결합한 쇼핑몰 전경과 함께 쇼핑몰 내부, 호텔 시설 또 수영장 안에서 수영복을 입고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등등의 모습이 담긴 게시물이다.

지난 16일 신세계그룹은 인천시청에서 '스타필드 청라 비전선포식'을 열고 사업진행 현황과 비전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최초,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를 개발 운영 중인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청라'를 차세대 스포츠·문화·엔터테인먼트 복합 공간으로 개발해 여가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비전선포식에 그치지 않고 정 부회장은 인스타그램으로 스타필드 청라 지원사격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게시물엔 18일 오전 기준 '좋아요'가 3만6000여개, 댓글 역시 1500여개가 달리며 홍보 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다. 돔구장에 딸린 수영장 등 흥미로운 조감도도 그렇지만 정 부회장이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을 달며 주목도를 끌어올렸다.

'저기 수영장 사진은 너무 비현실적ㅋㅋ'이라는 지적엔 '현실이 될겁니다'라고 반박하거나, '돈이면 다 되는 아이템' 댓글에는 'ㅋㅋ', '부산에도 시급합니다..'라는 요청엔 '자이언츠가 할겁니다' 답글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스타필드 청라는 최근 멀티스타디움 설계 변경에 대한 경관상세계획 심의를 완료했다. 현재 진행 중인 지하 터파기 및 토목 공사와 지상층 건축 변경 인허가가 마무리되면, 지상층에 대한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청라 비전선포식에서 정용진 부회장은 “스타필드 청라를 통해 여가문화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꿀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원진 기자 kwj7991@incheonilbo.com

▲스타필드 청라 멀티스타디움 내부 전경 (투시도 이미지는 예상안으로, 인허가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스타필드 청라 투시도 (투시도 이미지는 예상안으로, 인허가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돔구장+쇼핑몰 '스타필드 청라' 청사진 '스타필드 청라'가 2만1000석 규모의 돔구장과 초대형 복합쇼핑몰을 갖추고 한국의 랜드마크를 꿈꾼다.예정대로 2027년 말 돔구장이 준공되면 2029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청라 개최도 현실화된다.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6일 인천시청에서 스타필드 청라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선포식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김진용 인천경제청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등이 참석했다.정 부회장은 “스타필드 청라를 통해 국내 최초, 최고의 랜드마크를 조성해 국내 여가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고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