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화인텍(033500)은 초저온보냉재 전문기업이다. Polyurethane 계열의 LNG운반선 및 LPG운반선 화물창, LNG추진선의 LNG연료탱크, 가스운반선 및 플랜트용 파이프, 육상용 가스보관탱크 등에 사용되는 초저온보냉재 부문과 기타부문을 주로 영위한다. 동사의 2023년도 3월 분기 보고서 기준 매출액 비중은 초저온보냉재(94.4%), 신냉매 소화약재(5.6%)로 구성되며 매출액 1240억원(YoY 15%) 영업이익 36억원(YoY 180%)을 기록했다.

동사의 투자포인트 첫번째는 LNG선의 안정적 수주로 인한 매출액 증가이다. 동성화인텍의 LNG 수주는 2022년 역대 최고 수준(약 8000억)이다. 그린택소노미 체제가 계속되는 한 탄소포집 기술을 활용하여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LNG추진선과 LNG운반선의 수주는 앞으로도 안정적일 것이며 동사의 실적도 안정적일 것이다.

두번째는 한국카본 밀양 공장 화재로 인한 단기적인 수혜이다. 동사와 한국카본은 LNG운반선과 LNG추진선의 화물창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보냉재를 두 개 회사가 과점하고 있다. 이번연도 4월 말 발생한 한국카본 2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한국카본은 일부 생산설비가 소실되었다. 따라서 보냉재 수주가 단기적으로 동사에 집중될 가능성이 있다.

세번째는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계열 회사에 이은 한화오션으로의 매출 확대 가능성이다. 카타르는 LNG선 수주의 큰 손인데, 조선소에게 LNG선의 기화율을 0.1% 미만이 될 것을 요구하였다. 한화오션의 기존 모델인 NO96의 기화율은 0.1%로 카타르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카타르에 수주를 하기 위해서는 동사의 보냉제가 들어간 진화된 모델인 NO96 SUPER+를 사용해야 한다.

위와 같은 이유로 동사의 안정적인 실적과 수익성이 기대된다. 따라서 투자의견 BUY를 제시한다.

▲ 천상경
▲ 천상경

/천상경 아르고나우츠 애널리스트 chunsk719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