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열린 '내몸에 밸런스'출시 행사에서 관계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여주시

여주시 곤충산업진흥협동조합이 식용곤충을 활용한 기능성신제품 ‘내몸에 밸런스’를 출시했다.

여주시와 곤충산업진흥동조합은 점동면에 위치한 참누리곤충농원에서 농업인, 곤충산업 관계자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내몸에 밸런스’출시 홍보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 기능성 신제품 '내몸에 밸런스'./사진제공=여주시
▲ 기능성 신제품 '내몸에 밸런스'./사진제공=여주시

‘내몸에밸런스’는 흰점박이꽃무지유충 추출물과 차전자피식이섬유, 가르사이캄보지아 추출물, 해양심층수 등 천연 기능성 소재와의 최적 배합으로 개발됐다.

신제품은 혈중콜레스테롤 개선, 배변활동 원활, 체중감소, 부족 단백질 보충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웰빙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6월 여주시 곤충산업진흥협동조합과 건강기능식품 제조회사인 드림바이오의‘식용곤충 활용한 기능성 신제품 개발’업무 협약식 이후 첫 성과물로서 국내 곤충산업 관계자 및 지역사회의 기대를 받고 있다.

김상민 기술보급과 팀장은“여주시 곤충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사업에 적극 참여해 신성장 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병갑 여주시곤충산업진흥협동조합 이사장은“식용곤충 흰점박이꽃무지 유충에서 추출한 곤충 단백질과 해양자원인 해양심층수 미네랄탈염수, 식이섬유 등이 융합한 새로운 신제품으로 여주시 곤충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홍성용 기자 syh22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