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휴먼 아나운서 오로라와 함께하는 잇츠브리핑✨

 

▲ 중부지방 ‘대설 주의보’…기온 급강하 ‘빙판길’ 주의

13일 밤부터 인천∙경기지역 곳곳에 많은 눈이 내리며 본격적인 한파가 찾아옵니다. 기상청은 밤사이 영하 45도 이하의 강한 한기가 유입되면서 14일 아침 대부분 영하 10도 안팎이고 추운곳은 15도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 ‘신송도변전소 갈등’ 둘러싼 격전지 ‘배곧신도시’

신송도변전소 건설은 한국전력과 경기 시흥 배곧신도시 지역 주민간 갈등으로 공사까지는 여러 난관이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배곧신도시 주민들은 초고압선이 온종일 엄청난 양의 발암물질을 노출 시킬 우려에 한전 정책에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인천지역 군∙구체육회장 선거 4곳서 불꽃 접전 예고

오는 22일,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 선거를 앞두고 인천지역 10개 군∙구체육회 중 6곳에서 무투표 당선자가 나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부평∙연수∙남동∙서구 4개 체육회에선 2파전 또는 3파전 대결 구도가 형성돼 후보 간 불꽃 튀는 접전이 예상됩니다.

 

▲ ‘돌체’ 42년 연극 역사 끝나나

인천 연극의 산실인 ‘돌체’가 역사 속으로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인천 미추홀구는 최근 작은극장 돌체에 대한 민간위탁심의위원회를 열고 돌체라는 이름을 가져와 공간 운영을 맡아 온 극단 마임에 미추홀구가 더는 위탁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 급식조리노동자, "배치기준 개선" 외치며 도보 행진

경기지역 급식노동자들이 고강도 업무와 노동환경 개선을 요구하며 이틀간 27km를 행진했습니다. 8개월째 답보 상태인 경기도교육청과의 협의에 경종을 울리기 위해 나섰는데, 노조는 1600여명의 증원을 요구하고, 교육청은 330명 증원을 제시해 입장차를 보이는 중입니다.

 

▲ ‘풀뿌리 민주주의’ 꿈꾸는 인천 지방일꾼 수상 영예 안았다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인천 광역·기초 의원 14명이 인천일보가 주최한 ‘2022년 인천의정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인천일보는 교수·시민단체 등 외부인사 3인이 소속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14명의 수상자를 선정했습니다.

 

잇츠브리핑은 라이언로켓 '온에어 스튜디오'와 함께합니다.

 

/영상편집=이민주 coco01@incheonilbo.com



관련기사
인천 연극 산실 '돌체' 역사 속으로 사라지나 인천 연극의 산실인 '돌체'가 역사 속으로 사라질지도 모르겠다. 돌체라는 이름을 가져와 공간 운영을 맡아 온 극단 마임에 미추홀구가 더는 위탁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인천 미추홀구는 최근 작은극장돌체에 대한 민간위탁심의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미추홀구 소유인 돌체 극장은 2007년부터 15년째 극단 마임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문학동에 3층짜리 단독건물로 서 있는 이 극장에서 공연, 강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이 극단의 장기를 살린 클라운마임 축제나 시민배우 프로젝트 등은 고유한 인천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인천 군·구 체육회장 선거] 4곳 접전…6곳 무투표 당선 오는 22일 민선 2기 지방체육회장 선거를 앞두고 인천지역 10개 군·구체육회 중 6곳에서 무투표 당선자가 나온 것으로 확인됐다.나머지 4개 체육회에선 2파전 또는 3파전 대결 구도가 형성돼 후보 간 불꽃 튀는 접전이 예고된다.13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전날 인천 군·구체육회장 선거 후보 등록 마감 결과, 10개 군·구체육회에서 모두 15명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우선 강화·옹진군과 중·동·미추홀·계양구 등 6개 군·구체육회에선 단독 입후보로 무투표 당선자가 대거 나왔다.강화군에서는 박영광(62) 현 강화군체육회 부회장이, 중 '제7회 인천의정대상' 시상식…14명 수상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인천 광역·기초 의원 14명이 2022년 인천의정대상을 수상했다.13일 오후2시 남동구 구월동 인천시의회에서 인천일보가 주최한 '제7회 인천의정대상 시상식'이 열렸다.의정대상은 지방의회에서 예산·소통·조례·정책연구 등 분야별로 우수한 의정활동 중인 의원들을 발굴하는 행사다.인천일보는 교수·시민단체 등 외부인사 3인이 소속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의정활동·정책연구, 예산절감·주민소통, 우수조례·매니페스토 등의 부문에서 모두 14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이날 시의회 대표로 소감을 전한 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