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휴먼 아나운서 오로라와 함께하는 잇츠브리핑✨

 

▲ 인천대교 "아찔한 주행 이어져"…송도신도시에 조성된 야구장 조명 탓

인천대교 송도방면 연수분기점을 500미터 앞둔지점에 야구장 조명탑이 정면으로 노출돼, 운전자들의 시야를 방해하고있습니다 자칫 연쇄 추돌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빠른 대책이 필요합니다.
 

▲ 경기도, 지하철 3호선 연장 추진 '투트랙'으로 전환

지하철 3호선 연장이 무산될 위기에 처하자 경기도가 '투트랙'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지역 사회 일각에서는 사실상 사업 자체가 어려워진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 인천 주택 매매 거래 1년 새 67% 감소

부동산 거래절벽이 이어지며 지난달 인천 주택 매매 거래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절반 넘게 줄어들었습니다. 미분양 주택도 최대치를 기록해, 인천시는 조정대상지역 지정 해제를 요구하는 건의안을 제출할 계획입니다.

 

▲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고 수습과 후속 조치에 최선”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태원 참사 희생자 가족과 부상자·목격자들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민뿐만 아니라 외국인 피해자에 대해서도 공무원을 1대 1로 매칭해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 문화 불모지 서북부, 복합회관 요구

문화시설이 부족한 인천 서북부지역에서 복합문화회관 건립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유정복 인천시장의 공약인 서북부권 복합문화회관 건립 사업이 추진될 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정책 24세까지 확대 시행

경기도의 청소년 노동인권 정책 대상 범위가 기존 만 19세 미만에서 24세 이하로 넓어집니다. 아르바이트 등을 많이 하는 20대 초반 노동자들의 인권 보호망을 두텁게 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잇츠브리핑은 라이언로켓 '온에어 스튜디오'와 함께합니다.

 

/영상편집=이민주 coco01@incheonilbo.com



관련기사
지하철 3호선, 경기남부 연장 '물거품' 되나 경기도와 수원·용인·성남시가 2020년부터 수서차량기지 이전을 전제로 한 지하철 3호선 연장 추진이 무산될 위기에 놓였다.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수서차량기지를 이전하지 않고 복합개발하겠다는 구상을 밝힌 데다 수원·용인·성남시 간 차량기지 이전 부지 확보 등 논의가 난항을 거듭하고 있기 때문이다.<인천일보 5월13일자 6면 '“차량기지 핑퐁 멈추고, 3호선 연장 추진 방향 틀어야”' 등>30일 경기도 등에 따르면 서울시가 수서역세권 개발 차원에서 수서차량기지를 경기남부권으로 이전하겠다는 계획에 대해 전면 재검토한다. 서 문화 불모지 인천시 서북부, 복합회관 요구 마땅한 문화시설이 없는 인천 서북부지역에서 복합문화회관 건립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유정복 인천시장도 후보 시절 서북부권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약속한 터라 사업 추진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31일 인천시에 따르면 시는 서구 검단신도시와 검암·경서지구 등 인천 서북부지역에 공연장과 컨벤션시설, 공연 연습실, 시민문화교실 등이 포함된 복합문화회관 건립 추진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서북부권 복합문화회관 건립 사업은 상대적으로 문화 환경이 열악한 서북부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현재 주민들 [이태원 참사] 김동연 경기도지사 “이태원 참사 후속 조치에 전적인 책임감 갖고 다하겠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31일 ‘이태원 참사’의 후속 조치에 매진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김 지사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도는 이번 사고 수습과 후속 조치에 전적인 책임감을 갖고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며 “사고 발생 직후 구급 인력과 차량을 바로 지원했고 행정1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긴급대응지원단을 바로 가동했는데, 지원단 외에 상설상황실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김 지사는 “희생자 가족과 부상자들의 지원을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하겠다.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의료지원체계를 가동해 트라우마 등 치료에 만전을 가하겠다”며 “앞으로 진행